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신용정보 서비스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신용정보 서비스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신용정보 서비스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신용정보 서비스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신용정보 서비스

미래신용정보

미래신용정보는 당신과 늘 함께합니다.

고객 권리행사 처리절차

개인신용정보 제공ㆍ이용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문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보호하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개인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내부업무관리 규정」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 의 권리

가.신용정보제공 동의 철회권

-.신용정보주체는 동법 제37조제1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계약의 이행이 어려워지거나, 본인이 동의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겅우에는 그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나. 연락중지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동법 제37조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인에게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 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

-.신용정보주체는 동법 제3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에게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내역을 통보 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라.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권 등

-.신용정보주체는 동법 제38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열람을 청구 할 수 있으며, 본인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마. 개인신용정보의 전송요구권

-.신용정보주체는 동법 제33조의2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 개인신용평가회사,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 본인 등에게 전송 하거나 전송요구를 철회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바. 손해배상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동법 제43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신용정보회사 등과, 기타 신용정보의 이용자가 동법을 위반함으로써 피해를 입은 경우 그 위반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전화 : 1833-9610 (고객센터)
- 방문 : 본사 및 가까운 지점으로 내방(위치 참조 : https://www.miraecredit.co.kr )
- 서면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81(양평동1가) 아림타워 3층
※ 신청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여권)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해당 신용정보주체에게 통지하고 있습니다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인 연락처 : 02) 3451-9811
- 신용정보 관련 고충처리 담당자 연락처 : 02) 3451- 9642







업무상담 신청
민·상사 채권추심에 관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상담 신청을 해주세요. 업무 담당자가 직접 연락하여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채권자(의뢰인)

채무자

개인정보 활용절차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미래신용정보(주)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상호(성명), 대표자 : 업무의뢰 상담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2. 전화 번호 : 의뢰된 업무 진행상황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등의 안내
3. 기타 선택항목 : 개인의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미래신용정보(주)는 이용자들이 업무상담 신청을 이용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를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1. 상호(성명)
2. 전화 번호 / 팩스 번호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미래신용정보(주)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신용정보업무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의뢰 또는 계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이용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미래신용정보(주)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에 대한 동의거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시며, 동의를 거부하셔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대부분의 홈페이지 사용은 가능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서비스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1. 고객지원 > 서비스 의뢰 > 민·상사 채권추심 상담신청